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심의소개

심의대상

건강한 미래 모습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표시 · 광고심의를 받아야 하는 대상은?

「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」 제 16조 제 1항 및 건강기능식품표시 · 광고심의기준 제2조에 따름

적용범위

  1.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표시
  2.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광고
  3. 다음의 경우에는 기능성 표시·광고 심의를 받은 것으로 볼 수 있음.
    건강기능식품의 기준·규격으로 고시되었거나 인정된 기능성 내용만을 그대로 표시·광고하는 경우
    (품목제조신고 또는 수입신고시 그 표시 내용을 해당기관에 제출하여 신고수리 된 경우에 한함)

대상매체

  1. 방송매체(홈쇼핑, TV, 케이블TV, 라디오, 동영상) : 기능성 광고의 직·간접적 표현에 대한 방송내용(기능성내용, 자막 도표, 그림 등 포함)
  2. 인쇄매체(인쇄물, 인터넷) : 기능성표시·광고내용(신문, 잡지, 전단지 등 포함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