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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

건강한 미래 모습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자주 질문해주시는 내용을 모아 보다 편리하게 궁금증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.

수정처리는 수수료가 있습니까?

별도의 수수료는 없습니다.

변경처리가 불가능한 것은 무엇입니까?

① 심의받은 내용에 상당한 변화(새로운 컨셉)가 있는 경우

② 인쇄매체에서 방송매체로 변경, 방송매체에서 인쇄매체로 변경되는 경우

③ 식약처에 새로 품목제조(수입) 신고가 된 경우(주원료가 변경된 경우)

광고심의 변경통보서로 처리되는 사항의 범위는 어디까지입니까?

① 심의 받은 내용 중 일부 내용만 삭제한 경우

② 심의 받은 내용에 변화를 주지 않는 범위 내에 단순한 자구수정

③ 기존 심의필한 광고물 내용 중에서 도안(이미지), 배치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(예: 제품이 리뉴얼되는 과정에서 케이스 도안이 변경되었을 경우)

④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해당제품의 품목제조신고 변경 처리된 경우(제품명, 성분배합 등 관련내용)

광고심의 변경이란 무엇입니까?

심의 신청한 광고물에 대한 적합 광고물, 수정통보확인(수정통보완료) 원본대조필 광고물과 결과통보서 원본을 출력한 뒤 차후 진행상황에 따라 원료 및 성분함량 변경, 제품명 변경, 이미지 변경 등이 발생하였을 때, 광고심의 홈페이지(ad.khsa.or.kr) → 나의신청현황 → 변경신청을 클릭하여 내용입력 후 변경후 광고물을 첨부파일에 첨부하시면 됩니다.

부적합 결과를 받았습니다.

부적합의 경우 전체 광고물이 인정된 기능성 범위를 벗어난 경우 부적합 결과가 나가며, 이 경우 신청하신 광고물로 광고하실 수 없습니다. 부적합 결과를 인정하지 않을 경우 이의 신청사유와 함께 재심의 신청하시면 되는데 재심의는 결과통보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재심의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
수정적합으로 결과통보 받았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수정적합의 경우 시정사항을 수정하고 협회 사무국 광고심의팀의 확인도장을 받으신 후 광고가 가능합니다. 시정사항을 수정하시고, 원본대조필을 요청하시는 광고물은 재심의가 아닙니다! 수정하신 광고물의 확인절차는 신청하신 날로부터 5일이(주말 제외)소요됩니다. 홈페이지에 접수된 수정통보서를 확인한 뒤 수정통보확인(원본대조필)한 광고물을 파일 업로드 하여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.

심의결과가 적합인 경우, 확인도장을 받아야 하나요?

적합인 경우 심의 신청한 광고시안 그대로 광고를 해도 좋다는 의미입니다. 적합통보확인 도장(원본대조필)이 찍힌 광고물은 나의심의현황 >결과조회에서 사무국 최종광고물을 직접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.

광고심의 수수료를 입금했는데 영수증은 어떻게 처리해 주시나요?

‘나의심의현황> 해당제품 상세조회 > 결제조회 > 전표출력’을 클릭하여 직접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.

광고매체는 어떻게 구분되며, 심의수수료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.

광고매체는 크게 인쇄매체[인쇄물(표시, 설명서, 신문, 잡지, 전단, 종합 카다로그, 인터넷], 방송매체(홈쇼핑, TV, 케이블TV, 라디오, 동영상)으로 구분됩니다. 같은 제품이라도 인쇄매체와 방송매체는 다르게 보셔야 하며, 이 경우 2건으로 처리됩니다. 심의수수료는 건당 10 만원입니다.

광고심의를 처음 접수합니다. 절차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.

광고심의는 매주 월요일~금요일 오후 6시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, 금요일 오후 6까지 광고심의 홈페이지(ad.khsa.or.kr)에 신청서 작성 및 심의신청 구비서류를 첨부파일로 첨부하시면 됩니다. [참고사항] 1월 6일 수요일에 심의신청 → 1월 15일 금요일 오후 2시 결과통보 게시 ※ 신청마감은 금요일 6시 이후에 자동 마감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(단, 가상계좌 번호 발급은 1~2시간 소요되므로 접수마감일인 금요일 오후 4시에 신청하여야 함.)